본문 바로가기

일상/연서

태권도를 배우고 싶지만, 고민하는 유치원생 조카와 태권도장 월 가격 비용

어린이집이 끝나서 집에 데리고 오는데, 인근의 태권도장에서 소리가 나는데, 친한 친구가 유치원에 다닌다고 자신도 다니고 싶다고...

한번 상가에 들어가서 직접 견학을 가봄...

근데 안에서 기합소리도 나고, 태권도 관장의 약간의 큰 목소리에 약간은 멀찌감치 떨어져서 보네요~

조금 보다보니 익숙해 졌는지 가까이 다가가서 형과 누나들이 태권도를 하는 모습을 바라보는 아이~

이걸 다닐까 말까 한참 고민을 하는듯...

나와 집에 가면서 물어보니 자기도 가고 싶다고 하더군요.

다만 오냐오냐하면서 오랫동안 집과 유치원만 다니다가 태권도장에 잘 적응을 할지가 걱정입니다.

태권도장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니 하루에 한시간씩 진행을 하는데, 저녁 9시반까지도 수업이 있네요...

비단 태권도 검은띠를 따기 위해서 운동만 하는것이 아니라, 예절, 인성 등의 교육도 실시를 한다고 하는데,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 일년정도를 꾸준히 보내보는것도 괜찮기는 할듯한데, 잘 다닐지 걱정이기는 합니다.

가격은 직접 물어보지는 못했는데, 서울이나 지방이나 월 10만원내외이고, 도장에 따라서 태권도복 비용은 포함되어 있기도 하고, 별도로 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라면 유치원에서 끝나는 시간에 바로 차로 아이를 데려다가 운동을 시키고, 집으로 보내주기때문에 맞벌이 직장생활을 하는 부모님이나 통학에 불편한 분이라면 그러한 측면에서도 괜찮을듯 합니다.